*이것은 리뷰가 아니다. 그냥 드라마를 보다 문득 문득 떠오르는 잡생각이다.

# 2003년에 <내츄럴 시티>라는 SF 판타지 영화가 있었다. 5년의 제작기간과 80억이라는 당시 꽤 많은 제작비로 화제를 모았지만 흥행에 참패했던 영화. (유지태가 나와서 기억하고 있음) 2080년이라는 미래를 배경으로 했는데, 써클에서는 2037년의 미래를 다루고 있다. 1회에서는 2037년 미래 모습을 보면서, 2003년도에는 영화에나 보던 것을 방송으로 볼 수 있다니 새삼 세월의 흐름과 기술의 발전을 느꼈는데!!!!

# 다시 보니, 휴먼비로 들어갈 때는 공항 가는 길의 무빙워크... 휴먼비 도착한 곳은 송도. 몇년 전 내가 거닐 던 곳이라 뭐랄까. 갑자기 현실이 확!!! 오버랩되었달까.

# 1회인가에서 횡단보도에서 한정연이 외계인으로 오버랩되는 장면은 역시나 촌스러움. (비슷한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으나 일본 드라마 중 2010년 <클론베이비>라는 작품이 생각남)

# 김준혁(김강우)는 2회에서는 큐브로 김우진(여진구)일 것 같은 떡밥을 주더니 3회에서는 빵을 만들며 김범균(안우연)일 것 같은 떡밥을 주더니 결국은 둘 중 누군지 모른다는 것으로... 이것만으로도 앞으로의 전개에 스펙터클과 서프라이즈는 있는 듯.

# 블루버드인지, 블루버그인지. 일단 드라마와 전혀 상관 없는 얘기지만 애벌레나 다지류에 약한 듯. 지네 트라우마인가. 오히려 바퀴벌레 같은 건 싫어도 어쩔 수 없으니 휴지 둘둘둘둘둘 말아서 잡는데... 다지류는 보는 것만으로도 싫으니.

# 블루버드가 나쁜 놈 같이 흘러가는데, 어쩌면 휴먼비에 대적하는 좋은 놈(?)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 1회는 화면이 전체적으로 너무 어두운 느낌이었다. 어떤 장면에서 음악이 너무 촌스럽다고 (혹은 작위적? 통속적?이라고) 느낀 적이 있는데 포털사이트 톡에서 누군가가 음악감독 일 좀 하시라고... 드라마 스태프도 나름 고충이 있고 최선을 다한 것이겠지만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한 누군가의 의견에 뭐 쩜쩜쩜.

# 2037년 미래 세계의 형사들이 아무리 일반지구라지만 뭐랄까. 너무 미래 같지 않을 때가 종종.

# 배우들은 전반적으로 참 마음에 듦

* 요즘 나름 드라마를 열심히 보고 있는데 아직 찾아 볼 정도이거나 끝까지 정주행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그래도 종편, 케이블과 함께 드라마 장르가 다양해지고 있는 게 좋다. 그리고 알게 모르게 내가 약간 SF 판타지를 좋아하는 거 같기도 하고. 무튼 지켜봅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