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참. 블로거는 못 될 것 같다.
파워블로거란 나에게 꿈일뿐이로구.
이상하게 2005년부터 작성한 일기장은 7권을 넘어가고 있지만,
(매일 쓴 건 아니지만)
블로그는 매번 실패다.

싸이월드 미니홈피도 죽어있고, 싸이월드 블로그는 게시글이 5개도 안 되고,
네이버, 이글루스, 다음 블로그 등등등.
만들어 놓기만 했지,
지속시킨 것이 없다.

그냥, 글을 쓰는 게 참 힘들다.
그냥 주저리 주저리 지껄이는 게 뭐 그리 어렵다고 이 모양 요꼴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상하게 나에게는 쉽지가 않다.

드라마 이야기, 공연 이야기, 음악 이야기.
나의 감정을 적는 것이 어려운 것일까.
아니면 글을 쓰는 게 어려운 것일까.

오늘은 2010 SBS 미니시리즈 공모전 마감날이었다.
몇 번 더 확인을 해보고 제출을 했었어야 했는데,
완성되었다고 생각하고 나니, 글자가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그래서 그냥 에라모르겠다 제출을 하고,
다시는 그 파일을 열어보지 않고 있다.

혹시라도, 오나타 잘 못된 부분이 있으면
신경이 쓰일 것 같아서.

훌륭한 이야기꾼의 자질도 없으면서,
갖고 태어난 재능도 없으면서
왜 글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 못하는지 모르겠다.

블로그에 몇 자 끄적이는 것도 이토록 힘들어하면서,
왜 글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 못하는 것일까?

그래도 항상 말에만 머물렀던 공모전에 응모를 했다는 사실 만으로도
기쁘다.
특히나 이번에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참 행복했었다.
이야기를 만들어 나간다는 즐거움.
내가 단막극 정도의 이야기밖에는 만들 능력이 안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어떻게든 16부작의 줄거리를 만들어 냈다는 것이 기특하다.
물론, 이야기는 식상하고 참신함, 새로움, 신선함, 맛갈 나는 대사 따위는 찾아볼 수없지만,
노력하면 그래도 가능하지 않을까?

이렇게 시작이라는 것을 했으니까.
그러니까. 이렇게 한 걸음 한 걸음 걷다보면,
언젠가는...가능하지 않을까?

내가 쓴 이야기로, 무엇인가를 만들어내는 것이.
그 희망이 생겨서
참으로 행복했던 1월이었다.

2월에는 영어에 좀 흥미를 붙여봐야지.
이렇게 하나씩 하나씩 성장해가자.
어리지도 않은 나이에.
성장은. 훗.

+ Recent posts